부가 인공지능(AI)·바이오에양자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1-02 10:44

본문

정부가 인공지능(AI)·바이오에양자까지 미래 먹거리 육성에 팔을 걷어 부친다.


2030년까지 ‘국가 AI컴퓨팅센터’ 구출을 추진하고, 항만에도.


AI 분야 전용 수퍼컴퓨터센터인 ‘국가 AI 컴퓨팅센터’를 2030년까지 구축한다.


올해는 4000억원을 투입해 AI반도체 연구개발(R&D)을 지원한다.


양자 보안 및 양자 컴퓨팅 전문 기업 노르마(대표 정현철)는 미국양자 컴퓨터인프라 기업 메이벨 퀀텀과 통합 양자 컴퓨팅 시스템 국내 도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2일 밝혔다.


노르마는 이번 MOU 교환을 계기로 메이벨 퀀텀의 극저온 냉각 시스템을 포함한 통합 양자 컴퓨팅 시스템을 국내.


지난해 예비타당성조사(예타)가 면제된 1000큐비트양자컴퓨터개발 등 양자과학핵심기술 확보 플래그십(대표) 프로젝트도 새해 본격 추진된다.


정부 관계자는 “민간합동 양자위원회를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 출범시킬 것”이라며 “양자센서 상용화 등 소재부품 국산화도 병행된다”고 설명했다.


국가AI컴퓨팅센터, 범용 AI(AGI), 1000큐비트(양자컴퓨터연산단위)양자컴퓨터개발 등 대규모 프로젝트에 착수할 예정이다.


기획재정부와 관계 부처 등은 이런 내용을 담아 2025년 경제정책 방향을 2일 발표했다.


1분기 수립될 'AI컴퓨팅인프라 종합대책'에는 컴퓨팅센터 구축 외에도 AI 반도체 R&D 등 내용이.


이뿐 아니라 1000비트양자컴퓨터등 양자 핵심기술 확보 플래그십 프로젝트에 착수하고 양자센서를 상용화 하는 등 소재·부품 국한화도 추진한다.


이밖에 정부는 새로운 서비스업 수출 육성을 위해 중동·아세안 등 전략지역에 대한 민관 합동 해외진출을 추진하는 등 디지털 수출개척단을 적극 지원할.


황 원장은 "미국은 이미 AI와 함께양자컴퓨터를 국가전략산업으로 지정했고 유엔(UN)도 2025년을 세계 양자기술의 해로 지정했다"라며 "NIA는 양자산업법에 의거한 상용화 촉진 및 기업 육성 전담기관으로서 창업부터 기술사업화, 투자유치까지 기업 성장주기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양자 테스트베드를 통한.


보도에 따르면 현재 중국 60여개 대학이 미래의 양자컴퓨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자체 양자컴퓨팅 교육 방안을 마련했다.


이런 가운데 중국 통신학회는 오는 16일 안후이성.


양자컴퓨터, 양자통신, 양자센서 등 국내 전문가들에게 들어본 양자기술의 현주소와 전망을 세차례에 걸쳐 짚어봅니다.


양자컴퓨터는 국가 안보에 중요한 '전략물자'로 분류되며 최근 한국을 포함한 각국에서 수출 통제 대상 물품으로 지정되고 있다.


양자컴퓨터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전에 한국이 핵심.


양자 컴퓨팅 기업 노르마가 미국의 미국양자 컴퓨터인프라 기업 메이벨 퀀텀과 업무협약을 맺고 통합 양자 컴퓨팅 시스템의 국내 도입에 협력한다고 2일 밝혔다.


http://www.juamc.co.kr/


노르마는 메이벨 퀀텀의 극저온 냉각 시스템을 포함한 통합 양자 컴퓨팅 시스템을 국내 양자 시장에 도입하는 데 주력하고, 메이벨 퀀텀은.


양자 보안과 양자 컴퓨팅 전문 기업 노르마가 미국양자 컴퓨터인프라 기업 메이벨 퀀텀과 통합 양자 컴퓨팅 시스템의 국내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최근 노르마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은 양사가 한국 시장의양자 컴퓨터상용화를 앞당기고 양자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을 목표로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