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바사무소에서 일본 정부의 여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4-11-05 02:43본문
앞서 유엔 여성차별철폐위원회는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유엔 스위스 제네바사무소에서 일본 정부의 여성 정책을 심사한 뒤 남성만 왕위 계승을 가능하도록 한왕실전범의 개정을 권고했다.
"왕족 여성도 왕위를 이어받을 수 있게 고치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위원회는 지난 2003년, 2009년, 2016년에도 같은.
황실전범개정 권고는 처음이다.
일본 정부는 노골적으로 불쾌한 반응을 드러내며 권고 삭제를 요구했다.
정부 대변인인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관방장관은 “황위에 오르는 자격은 인권에 포함되지 않고, 여성 차별에도 해당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위원회의 권고에 강하게 반발은 하지만왕실구성원의.
앞서 차별철폐위는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유엔 스위스 제네바사무소에서 일본 정부의 여성 정책을 심사한 뒤, 남성만 왕위 계승을 가능하도록 한왕실전범의 개정을 권고했다.
성평등에 위배되는 정책인 만큼, 왕족 여성도 왕위를 이어받을 수 있게 고치라는 의미였다.
그러나 "지나친 간섭"이라는 게 일본 정부.
남성만 왕위를 계승할 수 있도록 한 일본왕실의 '황실전범'도 여성차별철폐조약 이념과 양립하기 어렵다며 개정을 권고했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는 여성차별이 아니라면서 불쾌한 기색을 내비쳤습니다.
[하야시 요시마사 / 일본 관방장관 : 여성차별철폐조약 제1조의 여성에 대한 차별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위원회가 선택적 부부 별성 제도 도입을 권고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아울러 여성도 왕위를 이어받을 수 있게 왕위 계승권을 남성에게만 인정한왕실전범개정도 권고했다.
유엔은 주요 국가들이 여성차별철폐 조약을 잘 이행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심사한다.
일본 정부를 심사한 것은 2016년 이후 8년 만이다.
일본 황실전범은 제1조에서 왕위에 대해 “남계 남자가 계승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남계 남자’는왕실남성이 낳은 남자를 뜻한다.
황실전범개정 권고는 2016년에는 일본 정부의 강한 반발로 초안 단계에서 관련 기술이 삭제된 바 있다.
황실전범제1조는 “남계 남자가 계승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남계 남자’는왕실남성이 낳은 남자를 의미한다.
CEDAW는 1979년 유엔 총회에서 채택된 여성차별철폐조약에 따라 1982년 설치된 조직이다.
변호사와 인권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있으며, 여성 차별과 관련한 개선점을 제안하거나 권고한다.
'남계 남자'는왕실남성이 낳은 남성을 뜻합니다.
앞서 2016년 심사 때는 황실전범개정 권고를 담은 최종안에 일본이 강하게 항의해 초안 단계에서 관련 기술이 삭제됐습니다.
위원회는 1979년 유엔 총회에서 채택된 여성차별철폐조약에 따라 1982년 설치된 조직으로 변호사와 인권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일본 황실전범은 제1조에서 왕위에 대해 "남계 남자(왕실남성이 낳은 남자)가 계승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왕족 여성은 왕족 이외 사람과 혼인하면 왕족 신분을 잃는다고 명시했다.
위원회는 1979년 유엔 총회에서 채택된 여성차별철폐조약에 따라 1982년 설치된 조직이다.
여성 차별과 관련된 과제에 대해.
'남계 남자'는왕실남성이 낳은 남자를 뜻합니다.
앞서 2016년 심사 때는 황실전범개정 권고를 담은 최종안에 일본이 강하게 항의해 초안 단계에서 관련 기술이 삭제됐습니다.
위원회는 1979년 유엔 총회에서 채택된 여성차별철폐조약에 따라 1982년 설치된 조직으로 변호사와 인권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