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축으로 ‘AI 인프라 슈퍼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4-11-04 19:26본문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은 “AI 데이터센터(DC), 그래픽처리장치(GPU)서비스(GPUaaS), 에지 AI(Edge AI)을 핵심 축으로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를 통해 대한민국이 아시아태평양의 AI 데이터센터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SK텔레콤은 오는 12월 AI 데이터센터 테스트베드를.
슈퍼하이웨이’구상 발표 “인공지능(AI)은 혼자 할 수 없습니다.
AI 미래를 위해서는 많은 사람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SK그룹의 AI 사업 전초기지 역할을 하는 SK텔레콤은 세계 최고 수준의 ‘AI인프라’ 조성을 위해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구축 계획을 전격.
◇ SKT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 SK하이닉스 '풀스텍 AI 메모리 공급자' 목표 공개 'SK AI 서밋 2024'에서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 구축 계획을 발표한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진=SK텔레콤)/그린포스트코리아 이어 SK그룹의 AI 사업을 이끌고 있는 CEO들도 연사로 등장해 AI 사업 비전을 공개했다.
SK텔레콤은 이날 AIDC와 GPUaaS, 에지 AI를 축으로 하는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 구축 계획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아시아태평양 최고 수준의 AI 컴퓨팅 파워를 확보하고 전국 풀커버리지의 AI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관련 유 대표는 "AI DC를 하려면 거대한 에너지라든지 여러 규제.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이날 기조연설을 통해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 구축 계획을 공개하고, SK와 국내외 파트너들이 협력하는 AI 인프라 기반의 생태계 조성 방안을 발표했다.
유 CEO는 이날 오후 세션에서 스티븐 발라반(Stephen Balaban) 람다 CEO, 마크 아담스(Mark Adams) 펭귄 설루션즈 CEO, 오혜연.
유 사장은 이날 서밋에서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 전략을 공개하면서 아태지역 AI DC 허브 도약으로의 목표를 밝히기도 했다.
그는 "엣지 AI 부문은 2~3년 후 올 미래의 비전이라고 생각한다"며 "GPUaaS 서비스와 소버린 AI가 빠르게 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K AI 서밋 2024'에서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 구축 계획을 공개하고, AI 인프라 기반의 강력한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4일 밝혔다.
유 대표는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를 구축해 대한민국이 AI G3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AI 인프라 기능 보완을 위해 이동통신 네트워크와 AI 컴퓨팅을 결합해 온디바이스AI 대비 대규모 AI 연산이 가능한 '에지AI' 역시 선보인다.
유영상 SKT 대표는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를 구축해 대한민국이 AI '주요 3개국(G3)'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SK텔레콤은 4일부터 5일 양일간 열리는 'SK AI 서밋 2024(SK AI Summit 2024)'에서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 구축 계획을 전격 공개하고,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를 구축하여, 대한민국이 AI G3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SKT는 국내 지역 거점에100MW(메가와트) 이상의.
한자리에 모여 AI 인프라 혁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소개와 토론을 이어갔습니다.
SKT는 AI 혁신을 위해 'AI 인프라 슈퍼하이웨이'를 구축하겠다는 로드맵을 제시했고 SK하이닉스는 내년초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인 HBM3E 16단 제품 샘플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