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며, 대법원 차원의 강경한 입장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1-20 16:56

본문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대법관들은 이번 사태를법치주의를 전면 부정하는 심각한 사안이라며, 대법원 차원의 강경한 입장을 촉구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시간"이라며 "이 대표가 헌법수호의 숭고한 의무가 있는 대통령을 꿈꾼다면, 재판지연 등 더 이상법치주의를 농락하면 안 된다"고 압박했다.


영장이 발부된 19일 새벽 서울서부지법에 윤 대통령 지지자 수백명이 대거 난입해 흉기로 외벽과 기물을 파손하는 등 난동을 벌였다.


법치주의최후의 보루인 법원이 시민들에 의해 무법지대로 전락한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 것이다.


법원과 검찰, 경찰은 이번 사태를.


폭력사태’를 용납할 수 없다고 소리 높였다.


안 의원은 또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처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법리스크도법치주의예외는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대법원은 '법치주의가 무너진 것'으로 보고 있다.


천대엽 법원행정처장은 전날 법원 내부망(코트넷)에 올린 '서울서부지법 사태에 관해 드리는.


열린 긴급 대법관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보고했습니다.


천 처장은 "법관 개인에 대한, 재판에 대한 테러 행위 시도는법치주의에 대한 전면 부정일 뿐 아니라 사법부, 국회, 정부 등 모든 헌법기관 자체에 대한 부정행위일 수 있어서 굉장히 심각한 사안으로 봐야.


법제사법위원회에 출석해 지난 19일 서울서부지법 청사 불법 진입 및 난동 사태에 대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천 처장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긴급 현안질의에 출석해 “법관 개인에 대한, 또 법원 재판에 대한 테러 시도는법치주의에 대한 전면 부정일 뿐 아니라 모든 헌법기관 전체에 대한 부정 행위일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심각한 사안으로 봐야 된다는.


대법원에서 열린 긴급 대법관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보고했습니다.


천 처장은 "법관 개인과 재판에 대한 테러 행위 시도는법치주의에 대한 전면 부정일 뿐 아니라 사법부, 국회, 정부 등 모든 헌법기관에 대한 부정행위일 수 있어 굉장히 심각한 사안으로 봐야.


대법원에서 열린 긴급 대법관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보고했다.


천 처장은 "법관 개인에 대한, 재판에 대한 테러 행위 시도는법치주의에 대한 전면 부정일 뿐 아니라 사법부, 국회, 정부 등 모든 헌법기관 자체에 대한 부정행위일 수 있어서 굉장히 심각한 사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